애니 리뷰/이세계 / / 2021. 10. 25. 09:42

오다 노부나의 야망 리뷰 | 시대의 영웅들이 여성화가 된다면?

이세계 소환, 환생, 소생 등의 개념이 없었던
만화였기에 타임 슬립으로 속했던 만화입니다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0

차라리 타임 슬립인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.
이세계 물이었으면 언제든지 억지란 억지를
다 넣고 믹스해버릴 것 같기 때문이죠.


《역사의 핵심 인물이 소녀로 바뀌다》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1

역사 게임을 좋아하는 소년의 이름은
사가라 요시하루.
그는 우연히 전국시대로 타임슬립하게 되었고
온갖 수난을 겪으며 역사 영웅들의 모습을 보게 됩니다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2

놀랍게도 모두 그가 알고 있던 모습이 아니었죠.
전부 다 소녀의 모습을 한 인물이었습니다.


《노부나 그녀가 바라보고 있는 것》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3

이미 역사의 흐름을 알고 있었던 요시하루는
도산과 협상이 이뤄질 장소에 가기 전에
노부나에게 확신에 찬 말로 전합니다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4

사이토 도산의 유능한 부하 아케치 쥬베 미츠히데의
계략을 단 한번에 무마시켜버린 것이었죠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5

말을 꺼내보기도 전에 끝이 날 뻔한 상황을
그의 한마디로 무사히 넘기게 되었던 것이었죠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6

서로의 대한 예의를 최대한 지키면서
협상이 이뤄지게 됩니다.
그리고 긴 이유를 대며 노부나가 요구하는 것은
가장 중요한 지리적인 자리인 '미노'를
가진다는 것이 그녀의 주장이었습니다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7

살벌한 분위기 속에서 도산은 계속해서
노부나의 이야기를 들어주었고,
그녀의 건방진 발언에 한번 더 감탄한 도산이었습니다.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8

하지만, 도산과 노부나가 협상 결렬로 서로가
적이 되어 등을 돌리려 할 때

오다_노부나의_야망_리뷰_09

요시하루가 다시 나타나 도와주게 됩니다.
그와 이 세계에 대한 미래를 말이죠.

《리뷰를 마치며》
한 시대 역사적 인물들의 모습을 여성화 시킨 작품입니다.
작가의 흑심이 약간 들어가지 않았나 생각이 드네요.
모에화를 관심있게 보시는 분들은
한번 시청해도 괜찮을 작품일 것 같습니다.
이상으로 오다 노부나의 야망 리뷰를 마치겠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